기타

2022년 선원가족장학금(성적기준 낮음, 국가장학금 신청 못하신분?)

미청년 2022. 2. 21. 23:40
반응형

혹시 국가장학금 신청을 못하신분 아직 계신가요? 혹은 국가장학금을 신청했는데 성적이나 이수학점때문에 탈락을 하셨나요? 오늘은 그런분들을 위한 장학금을 소개해드립니다. 이 장학금은 고등학생도 신청이 가능하기 때문에 고등학생분들도 집중하시기 바랍니다! 오늘 소개시켜드릴 장학금은 바로 한국선원복지고용센터에서 주관하는 선원가족 장학금입니다. 선원 혹은 선원가족에 해당되어야 한다는 특이사항이 있지만 국가장학금보다 성적기준이 훨씬 관대하기 때문에 해당되시는 분들은 반드시 신청해보시기 바랍니다. 


○ 선발대상

▶ 대상은 선원법 제3조 적용선박에 승선 혹은 하선한 선원 및 그 가족 중 고등학생과 대학생입니다. 선원가족의 범위는 배우자, 자녀, 부모이며 선원이 손자(녀)를 직접 부양하는 경우(부모가 없는경우)에는 손자(녀)도 포함합니다.

▶ 승무경력은 총 경력이 3년 이상으로 하선 후는 1년 이내여야합니다.(연근해어선 부원은 1년이상)

▶ 성적기준 : 대학생은 직전학기 성적이 평점 2.0이상이어야 하고 고등학생의 경우는 성적을 보지 않습니다.

 

○ 소득기준

 

○ 신청기간 : 22년 3월 1일 ~ 4월 8일동안 접수하여 선발은 5월달에 진행됩니다. 

 

○ 선발인원 및 금액 

▶ 고등학생 :  3명 선발, 각 120만원 지급

▶ 대학생 : 145명 선발, 본인 부담액 기준 최대 350만원

 

○ 선발 제외대상

학비(수업료)를 면제 받는 경우

고등학생 : 연간 120만원이상 사내 학자금 및 타 기관 장학금을 지원받는 경우

대 학 생 : 해당학기 등록금 범위를 초과하여 사내 학자금 및 타 기관 장학금을 지원 받는 경우

선원법(3) 적용 제외 선박

- 총톤수 5톤 미만의 선박으로서 항해선이 아닌 선박

- 호수, 강 또는 항내만을 항행하는 선박(항만법 제32조에 따른 예선은 제외)

- 총톤수 20톤 미만인 어선으로서 해양수산부령으로 정하는 선박

- 선박법 제1조의21항제3호에 따른 부선

선박소유자

관공선, 국가기관 혹은 지방자치단체 등에서 보조금을 지원받는 비영리법인 소유선박 등의 선원

, 선원관리업체를 통해 위탁(용역)계약으로 승선중인 선원은 제외.

○ 제출서류

소정양식(우리센터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다운로드 가능) 1

장학생선발신청서(학생용)

장학생선발신청서(사업장확인용)

개인정보 수집이용 및 제공 동의서

서약서

월평균급여증명서류 : 1

- 2020년도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 외항상선, 원양어선, 해외취업상·어선(회사 직인 필)

- 2020년도 소득금액증명원 : 내항상선, 연근해어선(정부 24를 통해 인터넷 발급가능)

순직 장해선원, 연근해어선 부원 및 실직 후 6개월이 경과한 선원은 생략가능

승무경력증명서(연근해어선 부원에 한함) : 1

- 연근해어선 부원 : 선원승선신고사실확인서(해양경찰서 발급)

순직장해선원 및 해양수산청의 승하선 공인을 받은 경우 생략가능

가족관계증명서 : 1(신청일로부터 3개월 이내)

재혼선원 배우자의 자녀일 경우 주민등록등본 추가 1

재학증명서 : 1(2022년도 3월 이후 발급분)

등록금 납부내역서 또는 등록금 고지서 : 1(2022년도 1학기 발급분)

성적증명서 : 1(직전학기 성적 / 대학생만 해당)

신입생의 경우 생략

기타서류(해당자에 한함)

- 순직사실확인서류(순직선원만 해당)

- 장해등급증명서류(장해선원만 해당)

- 기타: 기초수급자증명서, 차상위계층증명서, 한부모가정증명서

 

접수방법 : 방문 및 우편 접수 (전화: 051-996-3649, 팩스: 051-463-8124)

- 부산: 부산광역시 중구 충장대로9번길 66(한국선원복지고용센터 복지지원팀)

- 포항: 경북 포항시 북구 해동로 376, 포항지방해양수산청 1(한국선원복지고용센터 포항사무소)

- 제주: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한림해안로 139, 한림항선원회관 2(한국선원복지고용센터 제주사무소)

- 목포: 전라남도 목포시 고하대로597번길 75-51, 죽교동(한국선원복지고용센터 목포사무소)


앞서 말씀드린것처럼 국가장학금을 신청 못하신 분들, 혹은 국가장학금을 수혜하고 남은 등록금때문에 고민을 하신 분들중에서 선원가족에 해당되시는 분들이 제 글을 보고 꼭 신청하셔서 좋은결과 있으시길 바랍니다! 그럼 이만 포스팅 마치겠습니다. 행복한 하루 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