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이 찾던 정보

예비군 다녀오신분 필독!(교통비, 식비, 거리별 지급금액)

미청년 2022. 11. 24. 11:57
반응형

예비군 교육 훈련시간

 

예비군훈련 종류에 따른 지급보상

 

[동원훈련 참가시]

입소시 : 입소여비(교통비, 식비, 숙박비) 퇴소시:귀향여비(교통비), 보상비

*30Km 이내의 개별 입영자는 식비 제외(거리에 따라 다름)

동원훈련의 경우에는 이동거리에 따라 여비가 다르게 지급됩니다.

 

[지역예비군훈련 참가시]

동미참·기본훈련 : 교통비, 중식비

*교통비는 1일 단위로 현금지급되며, 식사는 부대별 여건에 따라 도시락 등이 제공됩니다.

 

[예비군 부상자 보상지원]

예비군으로 동원되어 임무수행 또는 훈련 중(입·퇴소 포함)에 부상을 입은 경우에도 보상을 지원해줍니다

*각 군에서 치료비 및 휴업보상금 등 지급여부를 결정합니다

 

관련서류 접수 및 보상절차 문의는 본인이 소속했던 훈련부대에서 진행하시면 됩니다.

단, 동원훈련 입소시 발생한 부상에 대한 보상절차 문의는 지방병무청에 하시기 바랍니다.

 

예비군훈련 보상비 지급일

ㅇ 예비군 훈련을 가시게 되면 바로 하는 것중 하나다 예비군 훈련 보상비 지급계좌 조사입니다. 예비군훈련 보상비는 훈련일 다음날 지급됩니다.

 

예비군훈련 보상비 산정

ㅇ 동원훈련에 참가한 예비군들에게 1만원의 보상비를 지급하였으나, 2018년부터는 1만 6천원으로 보상비가 인상되었습니다.

 

ㅇ 또한, 예비군훈련 교통비는 거리와 상관없이 7천원을 지급했지만, 2018년부터는 30km를 초과하여 통합훈련장으로 이동하는 예비군들에게는 국토교통부 시외버스 운임단가(116.14원/km)를 적용하여 교통비를 인상하여 지급했습니다. 본인의 거주지와 예비군훈련장의 거리를 검색하여 계산해보시기 바랍니다.

 

ㅇ 예비군들의 사기진작을 위해 조금이나마 인상된 보상비를 지급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ㅇ 단, 위에서 말씀드린 보상비는 2박 3일로 참여하는 정상적인 동원훈련의 이야기이고 코로나 19로 인한 당일교육은 보상비가 조정이 될 수 있습니다. 

 

저의 경우 대전에 거주하고 세종으로 예비군을 다녀왔는데 입소여비로 11,000원이 입금되었습니다

 

반응형